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중요!!)CD교환/환불/반품규정★★
작성자 사운드오브발레 (ip:)
  • 작성일 2015-02-2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35
평점 0점

(2022년 업데이트)

(아래는 핸드폰 케이스, 에코백 같은 기프트 상품은 해당 안되며 CD에만 해당하는 규정입니다. 기프트 규정은 공지사항에 다른 목록에서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 2016년 11월 18일부로
저희 사이트의 CD는 구매 후 교환/환불/반품이 불가능합니다.**

 

(교환, 환불 가능한 경우는 아래에 따로 있습니다.)



구매하시기 전에 미리 읽어보시고 구매 여부를 결정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1. 음질 불량 문제



우선 아래의 테스트 사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음악이 튄다고 교환해 달라고 연락왔다가 몇 분 뒤에 괜찮다고 연락 주신 경우

--> CD 뒷면을 안경 닦는 천과 같은 부드러운 천으로 기스가 나지 않도록 조심스레 닦고 다시 재생했더니 괜찮으셨다고 합니다.



2) 센터나 학원의 여러 플레이어에서 테스트 해 봐도 음악이 끊기거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

--> 다른 장비에서 재생시 괜찮으셨다고 합니다.

 

※ 장비마다 차이가 있는 원인 : 똑같은 CD를 재생해도

소니, 필립스, 파이오니아 등의 CD 플레이어에서는 아무 문제 없으나

삼성, LG, JVC 등의 제품에서는 음악이 끊기고 잡음이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위의 브랜드 제품은 문제없고 아래 제품은 문제 있다는 것은 아니고 장비의 생산년도, 제작국, 스펙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CD에 음악이 기록된 상태에 따라

어떤 오디오나 CD롬에서는 디스크를 읽는 픽업이 원할하게 기능을 하여 문제없이 음악을 재생하는 반면,

장비에 따라 설치된 픽업이 CD의 기록을 다 읽어내지는 못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 픽업 : CD 플레이어 내 디지털 신호를 분리하는 장치)




3) 여러 플레이어에서 테스트 해 봐도 음악이 끊기거나 문제가 생기는 경우

--> 컴퓨터에서 재생시 괜찮으셨다고 합니다.

※ 이유 : 컴퓨터의 경우 여러 프로그램 설치에 필요한 복잡한 CD도 인식해야 해서

CD의 기록을 읽는 성능이 우수하여 음원을 손실없이 인식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CD롬에서 재생시 문제없으면 정상제품이므로 교환 반품이 불가능 합니다.



4) 차량용 카오디오에서 재생하니 계속 튄다고 연락 주셨던 경우

--> 집에서 다시 재생하니 괜찮으셨다고 합니다. 이 경우도 위와 마찬가지로 CD 플레이어 스펙의 차이에 따른 문제입니다.

 

 

 

5) CD 생산시 자체적으로 녹음된 잡음 (음악 중간 중간 딱딱거리는 피아노 페달소리, 악보 넘기는 소리 등)

--> 발레 피아노 음악 CD의 경우, 가수들 음반이나 다른 음향을 중시 여기는 클래식 음반과 달리,

음질이 그렇게 우수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페달 소리 같은 경우는, 수업 때 들으시면 잘 몰라도 이어폰으로 듣거나 조용한 곳에서 들으시면

음악 중간에 들릴 때가 있습니다. (특히 Laurent Choukroun 앨범)



6) CD로 음악 재생 후 오디오에서 CD가 빠져나오지 않는 경우 (야마하 오디오)

--> CD 재질의 차이




(Laurent Choukroun 앨범이 22집까지 뒷면에 저렇게 하얀 띠가 둘러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24집부터 없어짐. 24집 이전 CD들 중에도 하얀 띠가 없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 이런 형태임)













(David Plumpton 앨범 외 다른 거의 모든 앨범은 이 부분에 둘러진 띠가 없습니다.)




저희가 직접 확인해 본 결과

하얀 띠가 둘러져 있거나, 

혹은 띠 부분이 투명해도 두꺼운 경우에

야마하 오디오에서 작동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재생은 잘 되는데 CD가 빠져나올 때 자꾸 렉이 걸리면서 다시 플레이 되는 현상)



A/S 센터 이야기로는



다른 플레이어의 경우에는 CD를 장비에 넣을 때



CD가 슬롯 위에 얹어진 형태로 슬라이딩으로 들어가서 읽는 방식이라

이러한 약간의 차이가 있어도 CD를 꺼내는데 문제가 없는데,



일부 야마하 플레이어의 경우에는

디스크를 얹는 형태로 인입되는 것이 아닌

맞물린 형태로 작동하기 때문에

재생 후 꺼낼 때 CD를 밀어내지 못해서 CD가 꺼내지지 않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문제가 있는 CD는 프랑스 앨범 중 Laurent Choukroun의 5~22집까지이며,

24집부터는 하얀 띠가 둘러져 있지 않아 CD의 인입에 문제가 없습니다.


(다른 오디오에서는 5집~22집까지도 별 문제없이 잘 재생됨.

보유하신 장비가 야마하 오디오가 아닌 경우에는 걱정없이 이용해 주세요.)



- 야마니시 유미  <Le Souvenir> , <The journey of music>

  (뒷면의 하얀띠 부분이 투명하게 되어 있긴 하나 두께가 두꺼움. 

  역시 같은 문제가 있으나 기타 일반 플레이어에서는 원활히 재생됨.


이렇게 장비마다 각각의 차이점이 있으니

해당 플레이어를 보유하신 분들은 구매 전에 미리 상세페이지를 확인하시고

본인이 보유한 장비에서 재생이 안 되는 CD는 피해서 구매해 주시기 바라며,

사전에 이에 대한 안내를 상세페이지에서 공지하고 있으므로 교환/환불 불가합니다.



플레이어 스펙에 따라 저마다 기능이 다르고

유통업체인 저희가 그 수많은 장비의 성능을 일일이 다 맞출 수 없기 때문이며,

어느 한 플레이어에서라도 정상적으로 재생이 될 경우에는 정상품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번거로우시더라도 음질 불량 교환 신청 이전에

여러 장비와 컴퓨터에서 테스트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

 

 

저희가 판매 중인 여러 나라의 앨범들 중 해외제작 앨범들,

특히 유럽에서 제작된 made in France, made in UK 음반들에 대해

일부 플레이어에서 음악이 끊긴다고 연락 주시는 분들이 간간히 계십니다.

 

아마도 위에 설명한 것과 같은 이유로 인한 현상이겠습니다만,

구매 전에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 듯 하여

이러한 문제에 대해 나름의 대비책으로

해외 음반의 경우 '재생확인' 옵션을 마련하였습니다.

 

주문시 재생확인 옵션을 선택하시면

새 상품의 포장을 뜯어 저희가 보유한 플레이어를 이용해

전체 트랙을 재생해 보며 확인한 후에 보내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가 테스트 하는 항목은

 

- 장비에서 문제없이 재생되고 꺼내지는지 여부 (CD가 읽히지 않는지, 꺼내지지 않는지 등등)

- 음악이 끊기지 않고 1번 트랙부터 마지막까지 플레이되는지 여부 (중간에 음악이 튀거나 끊기거나 기타 등등의 문제)

- 수업을 방해하는 잡음이 있는지 여부 (단, 페달이나 의자소리, 혹은 사전에 공지된 전체 CD에 공통으로 들어간 미세잡음의 경우 체크항목 아님)

 

위와 같습니다.

 



 


 

**************

 

 

 

 

* 교환 / 반품 / 환불 관련 사례 및 규정 *

  



(사례1) 기존 보유하신 플레이어에서도 재생이 안 되고 다른 플레이어, PC 재생시에도 같은 문제 발생, 제품회수 후 검수시에도 같은 문제 발생시
→ 
교환/반품/환불 가능O (비용은 저희가 부담)



(사례2) 앨범 트랙에 클래스 음악이 아닌 엉뚱한 음악이 녹음되어 있는 경우 (한 번 있었음)
→ 
교환/반품/환불 가능O (비용은 저희가 부담)






(사례3) 학원, 센터 플레이어 재생시 음악이 끊기지만 다른 플레이어, 컴퓨터에서 정상적으로 재생시
→ 
교환/반품/환불 불가X



(사례4) 음질불량품 반품 회수 후 자체검수시 정상 재생될 경우
교환/환불 불가X


반품제품 그대로 발송하고 왕복운송비는 적립금에서 소진시까지 쭉~차감 (비회원/적립금 부족한 회원은 환불금액에서 삭감하고 환불)

(회수 후 검수에 쓰이는 플레이어 : 야마하 / 아이리버 등 2대 이상에서 테스트)


 

 

 

***************






- 음질불량품에 대한 교환 환불 절차 -


1) 교환/환불은 오직 음질불량일 때만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배달일 후 7일 이내로 제한합니다.

 

확실한 음질불량품의 경우, 발생되는 모든 비용은 저희가 부담 합니다.

 

단, 케이스 파손은 교환이나 환불 불가하고 적립금으로 보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 게시판 공지사항의 케이스 파손 관련 내용을 참조 부탁 드립니다.



2) 반품도착 후 자체검수하여 문제가 없을시에는

보내주신 그 제품 그대로 착불로 돌려보내드리며,

발생한 "왕복"운송비는 적립금으로 운송비 최종금액 소진시까지 차감됩니다.

(비회원/적립금 모자란 회원은 왕복운송비 차감 후 환불)

 

 

3) 자체검수 방법 : 저희가 보유한 2대 이상의 CD 플레이어에서 전체 재생해 봅니다.



4) 받으신 후 1주일간 사용하시면서 

본인 보관 부주의로 제품 외관에 스크래치가 나거나 손상이 생긴 경우에는,

음질이 불량이어도 교환/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5) 단순 변심에 따른 교환 및 환불은 절대 불가합니다.







2. 케이스 파손


 

 

주문시 케이스에 손상있으면 반품시키겠다고 하시거나
미세한 케이스 손상에도 적립금 보상으로는 안 되겠다며
교환/환불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사례1) 운송 도중 CD 말고 케이스만 파손되거나 금이 간 제품
→ 
교환/반품/환불 불가(적립금 1천원으로 보상)


(사례2) 주문서에 케이스 파손시 반품하겠다고 메모란에 기입하시는 경우

→ 물건 안 보냄. 자동주문취소시키고 환불/카드취소처리함.

***********

 

 

 

케이스 파손에 대한 보상 규정은


1) 적립금 1천원 보상 (이후 주문시 공케이스 무상 제공)

2) 환불 (이후 재주문 받지 않음 – 빈번한 교환요청으로 악용될 소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위 사항 중에서 선택하시는 것으로 권해 드리고 있습니다.


케이스 파손마다 무상교환을 해드리는 것은 운영상 어려운 일이라

일일이 서비스해 드리지 못하고 있으나,

모든 케이스 파손에 대한 위험 부담을 100% 구매자분들께 드리는 것 또한 공평하지 않은 일인 듯하여, 위와 같이 보상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

 

 

국내외 음반을 매입하는 과정에서

케이스에 금이 가 있거나 파손된 제품들은 1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나,

간혹 저희가 보내드릴 때는 괜찮았는데 중간에 택배 운송 중에 케이스에 금이 가거나 파손이 생기는 경우,

혹은 발송 때 미처 확인하지 못한 미세한 파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케이스의 금간 부분이나 파손에 대해서는 교환해 드리지 않습니다.


파손이 크든 작든 상관없이,

CD 음악재생에 문제없는데 케이스만 파손된 경우

저희 쇼핑몰 내에서는 무상교환 대상이 아니며,

저희 쇼핑몰 내의 거래에서 무상교환 대상은 음질불량 뿐입니다.(기프트 상품은 별도 규정 적용)


다만 적립금과 공케이스 구매 등으로 운송도중 파손에 대한 보상을 해드리고 있으며,

포장도 에어캡(일명 뽁뽁이)을 몇 겹씩 싸고 신문지도 바닥에 배치해서 포장하고 있습니다.





위의 파손 보상 규정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저희 사이트 이용을 권해 드리지 않으며,

혹시 미처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신 경우 발송 전 주문취소 신청도 가능하오니 구매 전 참조하셔서 불편을 겪는 일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 그리고, 처음 구매하실 때는 3개 이상 구매하지 않아 주셨으면 합니다.

한 두 개 구매하셔서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보신 후에
본인과 맞다고 생각되시는 분들만 계속 이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